티스토리 뷰

분류없음

맨유 중원의핵심 폴포그바

스포츠 리얼 2017.08.19 23:02

맨유 중원의핵심 폴포그바



포그바는 프랑스 국적의 미드필더, 현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소속해있으며 맨유 유스 출신으로 유벤투스에서 활약하다 이적하였다. 포그바는 프랑스 파리 근교의 기니 이민자 가정에서 태어났다. 어린 시절에는 프랑스 르 아브르 AC 유스팀에 있다가 알렉스 퍼거슨 감독의 눈에 띄어 2009년 16세의 나이에 맨유 유스팀에 입단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유망주 빼오기 논란 속에 법적 공방이 있었으나 맨유는 그런 것까지 감수하고 데려올 정도로 재능을 주목받았으며 클럽 내 최고의 유망주로 주목받으면서 성장해 11-12시즌 1군으로 콜업되어 울버햄튼 전에 데뷔한다. 

하지만 프로 첫 시즌이고 ㄱㅇ험이 부족한 어린 선수를 중용하기에는 당시 맨유는 치열한 우승 경쟁을 하고 있었다. 포그바가 유벤투스에서 폭발한 이후 퍼거슨의 실수라는 평가가 자주 나오는 편인데 지금은 다시 맨유로 복귀를 하여 중원의 핵심이 되었다.

 최근 17-18시즌에 골도 기록하며 중원에서 자주  보이는 모습을 보였으며 루카쿠와의 에이스 자리 의식인지 모르겠지만 열심히 하는 모습이 보인다. 포그바는 또한 프랑스의  모든 연령별 대표팀에 참가하였다.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는 월드컵 신인상격인 영플레이어 상을 수상하였다 플레이 스타일은 부드러운 볼 터치는 물론 거대한 몸집에 걸맞지 않게 매우 민첩하고 빠르며 개인기도 유연하고 훌륭하게 구사할 줄 안다. 유연하고 탄력 있는 몸 큰 키 창조적인 패스 스태미너 중거리 슛과 침투 능력까지 갖췄다. 

단점은 수비 가담이 부족하다는 점을 들 수 있으며 프랑스 대표팀에서 수비형 미드필더로 뛰는 등 수비 자체를 못하는 선수는 아니지만 정작 경기 중에는 수비에 소홀한 모습을 자주 보여준다.

 사실 포그바는 무리뉴가 말한대로 유벤투스의 전술이 3-5-2라는 것이 영향이 크다. 화려한 발재간과 피지컬, 슛 능력 때문에 가려진 감이 있지만 월드클래스 미드필더라고 하기엔 워낙 활용하기에 제한폭이 있는 선수이다.

 일닫ㄴ 포그바를 제외한 빌드업을 주도해줄 플레이메이커가 하나 필요하며 포그바의 부족한 수비가담을 덜어줄 활동량과 수비력을 겸비한 미드필더도 필요하다.

 포그바는 유벤투스에 있을때 리그 우승 뿐 아니라 코파 이탈리아, 챔스 준우승을 하였으며 맨유 와서는 커뮤니티 실드 우승 유로파 우승 풋볼리그컵 우승 등 많은 입상 경력이 있다. 맨유시절에는 에릭 칸토나의 뒤를 잇고 싶다고 하였는데 유벤투스에서는 디디에 데샹으로 바뀌었다고 한다.

 네이마르처럼 거품설이 조금 있긴 했으나 월드베스트 선정 , 골든 보이 세리에에서의 계속되는 활약과 국대에서의 준수한 모습으로 거품설은 사라졌지만 현재 1억유로에 가까운 이적료 때문에 또 다시 거품설이 돌고는 있는 중이다. 이탈리아에서는 문어라는 별명을 가졌으며 이유는 드리블하는 모습도 문어를 연상싴서 인것으로 알고 있다. 

맨유 중원의핵심 폴포그바

댓글
댓글쓰기 폼